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전설의 시작, 호그와트행 급행열차를 타다

by 제로모리아 2026. 1. 13.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전설의 시작, 호그와트행 급행열차를 타다

전 세계를 마법의 열풍으로 몰아넣었던 그 전설적인 서막! 영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을 기억하시나요? 갓난아기였던 해리가 이모네 집 계단 밑 벽장에서 나와 자신의 진짜 정체를 깨닫는 순간은 언제 봐도 전율이 돋습니다. 우리를 처음 9와 4분의 3 승강장으로 안내했던 그 시절의 설렘 속으로 다시 한번 들어가 보겠습니다.


1. "해리, 넌 마법사란다" - 벽장 속 소년의 변신

이모네 가족의 구박을 받으며 외롭게 자란 소년 해리 포터. 11살 생일을 맞이한 날, 거구의 사냥터지기 해그리드가 나타나 해리가 마법사라는 충격적인 사실을 전합니다. 런던 도심 속에 숨겨진 마법사들의 거리 '다이애건 앨리'에서 지팡이를 고르고 올리밴더 씨를 만나는 장면은 지금 보아도 환상적인 영상미를 자랑하죠.

2. 호그와트 입성기와 '황금 트리오'의 탄생

9와 4분의 3 승강장을 통과해 도착한 호그와트 마법학교. 해리는 이곳에서 평생의 단짝이 될 론 위즐리와 똑똑한 헤르미온느 그레인저를 만납니다. 기숙사 배정 모자를 통해 그리핀도르에 입성한 세 친구는 빗자루 비행 수업, 퀴디치 경기 등을 거치며 서서히 우정을 쌓아갑니다. (이때의 꼬마 해리, 론, 헤르미온느는 정말 천사같이 귀여웠죠!)

3. 학교 지하에 숨겨진 비밀, 마법사의 돌

학교 내 금지된 구역에 숨겨진 의문의 물건, '마법사의 돌'. 해리와 친구들은 누군가 이 돌을 훔쳐 볼드모트를 부활시키려 한다는 사실을 알아챕니다. 세 친구는 거대한 머리 셋 달린 개 '플러피', 악마의 덫, 그리고 목숨을 건 거대 체스 게임까지 기상천외한 관문들을 통과하며 돌을 지키기 위한 모험을 시작합니다.

4. 반전의 결말과 진정한 용기

범인으로 의심받던 스네이프 교수가 아닌, 예상치 못한 인물 뒤에 숨어있던 볼드모트와의 첫 대면! 해리는 어머니의 희생으로 얻은 '사랑'이라는 강력한 마법 덕분에 볼드모트를 물리칩니다. 학기 말 연회에서 네빌의 용기 있는 행동으로 그리핀도르가 역전 우승을 차지하는 장면은 1편 최고의 카타르시스를 선사합니다.


💡 리뷰를 마치며
<마법사의 돌>은 시리즈 중 가장 밝고 동화 같은 분위기를 풍기지만, 그 속에 담긴 선과 악의 대결, 우정, 그리고 성장의 메시지는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 정주행을 시작할 때마다 가장 먼저 찾게 되는, 우리 모두를 머글 세계에서 마법 세계로 탈출시켜준 고마운 작품입니다.